캐드2018. 8. 28. 23:33
반응형

전에 올린 오토캐드 속도 향상을 위한 최적화 방법에 이어서 추가로 최적화하는 몇가지 설정 입니다.

 

 

http://rroott.tistory.com/14

△ 저사양 컴퓨터를 위한 오토캐드 최적화 하기(AutoCAD 속도향상)

 

위 글에 이어서 몇가지 추가적인 설정을 포스팅 하겠습니다. 

위에 없는 몇가지 설정을 추가 하는것이기 때문에 주요 최적화 방법은 위 링크를 참조하길 바랍니다.

 

 

※ 오토캐드 실행시 로딩 로고 없애기

 

 

처음 오토캐드를 실행하면 위 스샷과 같은 로딩 로고 화면이 나옵니다.

위 로딩 화면을 스킵해서 캐드 실행을 빠르게 하는 방법입니다.

 

 

바탕화면의 캐드 실행 단축 아이콘을 우클릭해서 속성에 들어갑니다.

대상 항목 가장뒤에 /nologo 를 붙여주고 확인을 클릭하면 설정 완료 입니다.

 

위 설정을 한 후 단축아이콘을 더블 클릭해서 오토캐드를 실행하면 로고가 나오지 않고 바로 빈 2D도면 상태로 캐드가 실행됩니다.

단축아이콘을 사용하지 않고 도면파일을 더블클릭해서 캐드를 실행하면 기존처럼 로딩 로고가 나오니 참고 바랍니다.

 

 

※ 오토데스크사에서 권장 하는 설정

 

https://knowledge.autodesk.com/ko/support/autocad/troubleshooting/caas/sfdcarticles/sfdcarticles/KOR/Optimize-Performance-within-Windows-7-Environments.html
△ Windows 환경 내에서 AutoCAD 성능 최적화 

 

오토데스크에서 제공하는 윈도우기반에서 실행할때 오토캐드 설정 최적화 방법입니다.

전에 포스팅한 내용과 겹치는 부분도 있고 없는 부분도 있습니다.

위 링크에 내용중에 필요한 내용만 정리 하겠습니다.

 

 

● Windows Presentation Foundation Font Cache 서비스 종료

Windows Presentation Foundation Font Cache 서비스는 캐드 사용시에 문제가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사용을 안하는게 좋습니다.

 

제어판 -> 관리도구 -> 서비스로 이동합니다.

Windows Presentation Foundation Font Cache 숫자 로된 항목을 찾아서 더블 클릭을 합니다.

 

 

 

서비스 상태를 확인하고 동작중이면 중지를 클릭해서 서비스를 중지 시킵니다.

시작유형도 수동이나 사용안함을 선택해 줍니다.

기본적으로 수동으로 설정이 되어 있는 서비스기 때문에 설정이 변경되지 않았는지 확인만 해주면 됩니다.

 

 

● Autodesk A360 끄기

Autodesk A360를 사용하지 않으면 시스템 자원만 잡아먹기 때문에 제거하거나 부팅시에 로드되지 않게 설정하는게 좋습니다.

 

https://knowledge.autodesk.com/ko/support/autocad/troubleshooting/caas/sfdcarticles/sfdcarticles/KOR/How-to-disable-Autodesk-360-without-uninstalling-it.html
△ Autodesk A360을 제거하지 않고 비활성화하는 방법

 

제거를 하지 않고 비활성화 하는 방법은 시스템 트레이에 있는 A360 Desktop 아이콘을 마우스 우클릭한후 기본설정 -> 응용프로그램 -> Windows에 로그온할 때 A360 Desktop 시작 체크 해제하면 됩니다.

가장 확실한 A360 Desktop를 사용 안하는 방법은 프로그램 추가/제거 에서 삭제하는것 입니다.

 

 

●AutoCAD 작업 속도를 높일 수 있는 시스템 변수
WHIPTHREAD - 값 "3"을 선택합니다.

(이글에 있는 내용입니다.)


ISAVEPERCENT - 값 "0"을 선택합니다.

증분 저장을 위해 DWG 파일에 할당되는 공간의 양을 조정(초기값 : 50)

값이 0이면 모든 저장 작업이 전체 저장


REGENMODE - 값 "0"을 선택합니다.

도면 자동 재생성을 조정(초기값 : 1)
0 : 명령의 자동 재생성을 방지합니다(예: 도면층 동결해제 시).
1 : 특정 명령에 자동 재생성을 허용합니다.


PALETTEOPAQUE - 값 "1"을 선택합니다.

팔레트를 투명하게 할 수 있는지 여부를 조정 (초기값 : 0)
0 : 팔레트 투명도가 켜집니다.
1 : 팔레트 투명도가 꺼집니다.
2 : 투명도가 켜지고 하드웨어 또는 운영 체제에서 지원되지 않습니다.
3 : 투명도가 꺼지지만 하드웨어 또는 운영 체제에서 지원되지 않습니다.


DRAWORDERCTL - 값 "0"을 선택합니다.

겹치는 객체를 작성하거나 편집할 때 기본 표시 동작을 조정 (초기값 : 3)

0 : 객체 겹치기의 기본 그리기 순서를 끕니다. 객체를 편집하고 나면, 그리기 순서에 관계없이 도면이 재생성(REGEN)되거나 다시 열릴 때까지 객체가 맨 위에 표시됩니다. 이 설정은 그리기 순서 상속도 끕니다. 아래에 나열된 명령을 사용하여 다른 객체에서 작성된 새 객체에는 원래 객체의 그리기 순서가 지정되지 않습니다. 이 설정을 사용하여 큰 도면에서의 편집 작업 속도를 향상시킵니다. 상속 영향을 받는 명령은 BREAK, FILLET, HATCH, HATCHEDIT, EXPLODE, TRIM, JOIN, PEDIT, 및 OFFSET입니다.
1 : 객체의 기본 그리기 순서를 켭니다. 객체를 편집하고 나면 정확한 그리기 순선에 따라 자동으로 표시됩니다.
2 : 그리기 순서 상속을 켭니다. 위에 나열된 명령을 사용하여 다른 객체에서 작성된 새 객체는 원래 객체의 그리기 순서에 지정됩니다.
3 : 전체 그리기 순서 표시를 제공합니다. 정확한 객체 그리기 순서를 켜고 그리기 순서 상속도 켭니다.


LAYOUTREGENCTL - 값 "0" 또는 "1"을 선택합니다.

모형 탭 및 배치 탭에서 표시 리스트의 업데이트 방법을 지정 (초기값 : 2)

0 : 탭 사이를 전환할 때마다 도면을 재생성합니다.
1 : 모형 탭 및 마지막 배치가 현재 배치인 경우, 두 탭 사이에서 전환할 때 표시 리스트가 메모리에 저장되고 재생성이 억제됩니다. 다른 모든 배치의 경우에는 이러한 탭으로 전환할 때 재생성이 발생합니다.
2  : 각 탭으로 전환하는 첫 번째 경우에만 도면을 재생성합니다. 세션의 나머지 기간 동안은 표시 리스트가 메모리에 저장되어 이들 탭으로 전환할 때 재생성이 억제됩니다.
 

 

 

※ 캐드 설정

여기 설정들은 무조건 하는것은 아니고 편의에 맞게 필요한것만 설정 하면됩니다.

 

F7 (기능키)

배경에 모눈 켜기/끄기

 

CURSORBADGE : 1 (초기값 : 2)

AREA, COPY, DIST, ERASE, ID, LIST, MASSPROP, MEASUREGEOM, MOVE, ROTATE, SCALE, TRIM 및 ZOOM과 같은 명령에 사용된 커서 배지 끄기

 

HIGHLIGHT : 0 (초기값 : 1)

객체 선택 강조 표시 끄기

 

LAYEREVALCTL : 0 (초기값 : 1)

새 도면층의 평가 및 알림을 끄기

위 설정을 0으로 하면 LAYEREVAL 및 LAYERNOTIFY 설정이 무시 됩니다.

반응형

Posted by 띠마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