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생활정보2020. 5. 19. 23:08
반응형

2020년 국가 긴급 재난지원금을 대리 신청해서 선불카드로 받는 방법입니다.

 

국가 긴급 재난 지원금의 신용카드, 체크카드 지급 신청에 이어서 2020년 5월 18일부터 상품권 또는 선불카드 지급 신청이 시작되었습니다.

상품권 또는 선불 카드 지급 신청은 온라인 신청과 오프라인 신청 방법이 있는데 대리 신청을 원하는 경우 오프라인으로 신청을 해야 신청이 가능합니다.

 

선불 카드는 사용 중인 카드에 합쳐서 받기 싫거나 주 사용자가 세대주가 아닌 다른 가족인 경우 사용의 편의를 위해서 따로 분리된 카드를 받기 위하거나 세대주의 사정으로 직접 신청하기 어려운 경우 대리인을 통해서 지급금을 신청해야 할 때 좋은 지급 방법입니다.

도 사용의 편의를 위해서 따로 카드를 만들고자 선불카드로 신청을 할 예정입니다.

 

국가 긴급 재난지원금을 대리인을 통해서 선불카드로 신청하는 경우 필요한 신청 방법과 준비물을 정리하니 잘 확인해서 준비 미흡으로 두 번 발걸음 하지 않고 한 번에 신청에 성공을 하면 좋겠습니다.

 

 

https://rroott.tistory.com/153 

△ 전국민 대상 국가 긴급재난지원금 신청 방법 정리

2020년 전국민 대상 긴급 재난 지원금의 신청과 지급에 관한 전체 내용 정리입니다.

지급액 산정 기준과 세대수 조회 방법, 지급 방법별 신청 방법 등의 내용이 있으니 참고하면 좋겠습니다.

 

 

※ 2020년 국가 긴급 재난 지원금 대리인 신청 방법

 

https://www.긴급재난지원금.kr/sub_02.jsp

△ 긴급재난지원금 신청방법 안내 페이지입니다. 

 

신용카드, 체크카드 신청이나 선불카드 온라인 신청의 경우 모두 세대주만 신청이 가능하고 대리인 신청이 불가능합니다.

오직 오프라인 방문 신청만이 세대원이나 대리인의 신청이 가능합니다.

 

위 페이지에 나온 안내는 대략적인 기준이 되는 안내로 방문 신청의 경우 지자체 사정에 따라 운영 방법과 일정이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꼭 미리 확인을 해봐야 합니다.

지자체별 지급 방법은 시, 군, 구청 홈페이지에 대부분 공지로 올라와 있으니 해당 내용을 확인해보거나 민원실에 전화로 물어보면 됩니다. 

 

 

● 신청 일시

2020년 5월 18일 (월) 09:00 부터

신청 시작 일의 경우 지자체에 따라 몇일 정도 늦게 시작할 수도 있습니다.

신청 시작일은 꼭 따로 확인을 해봐야 합니다.

 

 

● 신청 장소

주소지 관할 읍, 면, 동 주민센터

일부 지역에서는 특정 은행에서 신청이 가능한 경우도 있으니 확인해보면 좋습니다.

 

 

● 신청 5부제

신청자가 몰리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 대부분의 지자체가 5부제를 시행합니다.

대부분 세대주의 출생연도 끝자리를 기준으로 월(1, 6), 화(2, 7), 수(3, 8), 목(4, 9), 금(5, 0), 토/일(모두) 신청이 가능합니다.

5부제의 경우 보통 시작 1주나 2주차 까지만 적용하고 그 이후에는 출생연도와 상관 없이 신청이 가능한 경우가 많으니 5부제 적용 기간을 확인해 봐야 합니다.

주말 운영을 하는 경우도 있고 5부제를 안 하는 지역이 있을 수도 있으니 정확한 정보는 해당 지자체에서 확인해야 합니다.

 

 

● 선불카드 지급

선불카드 지급은 상황에 따라 신청 즉시 지급이 될 수도 있고 신청한 후 돌아갔다가 추후 준비가 완료되면 다시 재방문 해서 선불카드를 찾아가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 선불카드 사용 종료일

2020년 08월 31일 (월) 까지

이후 잔액은 자동 소멸

 

 

● 대리인 신청 준비물

신청자 신분증, 세대주 신분증, 신청서, 위임장, 세대주와의 관계 증명 서류

신분증의 경우 대리인 신청자와 세대주 모두 가져가야 합니다.

신청서와 위임장은 지자체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해서 미리 작성해 가거나 주민센터에 비치된 신청서와 위임장을 현장에서 적어서 제출하면 됩니다.

위임장의 경우 위임자의 사인이나 도장이 필요하기 때문에 현장에서 위임장을 작성하는 경우 세대주의 도장을 가지고 가는 것이 좋습니다.

세대주와의 관계를 증명하는 서류는 등본을 제출하면 됩니다.

현재 등본을 무료로 발급 받을 수 있고 선불카드 신청 장소가 주민센터기 때문에 바로 현장에서 등본을 발급 받고 첨부해서 선불카드 신청 접수를 하면 됩니다.

 

결과적으로 국가 긴급재난 지원금의 대리인 신청의 경우 모든 과정이 지자체에서 주관해서 진행되기 때문에 지자체 별로 일정과 방법이 다릅니다.

방문 전에 확실히 확인해서 준비를 해가는 것을 추천합니다. 

반응형

Posted by 띠마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