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샘에서 판매했던 부엌가구에 문제가 발견돼서 리콜을 진행한다기에 내용을 정리합니다.
한샘에서 2011~2013년도 사이에 생산/판매했던 일부 부엌가구의 도어에 사용한 접착제에 문제가 있어서 자발적인 리콜을 진행한다고 합니다.
싱크대나 주방 수납장 같은 부엌 가구만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리콜이니 7~9년 전에 한샘 주방 가구를 구매한 경우 이번 리콜에 해당이 되는지 확인해 보면 좋을 거 같습니다.
불량 증상이 확인되면 도어만 무상으로 교체를 해주는 방법으로 리콜이 진행됩니다.
도어를 제외한 가구 본체는 서비스 대상이 아니니 잘 확인해서 진행을 해야 합니다.
https://www.hanssem.com/cs/csNoticeView.do?Uid=112
△ 한샘 - 부엌가구 도어 무상점검 및 교체 서비스 안내 공지
● 점검 대상
2011년 1월 ~ 2013년 12월 생산/판매된 아래 해당 모델 중 불량 증상이 있는 제품
● 해당 모델
1. EO8000 EO/D BR
2. EO8000 EO/WH
3. EO8000 J/D Gray
4. EO8000 J/P WH
5. EO9000 P/WI
6. IK5 N/CH Noche
7. IK7 BO/Green
8. IK7 BO/White
9. IK9 IN/White
10. IK9 IN/Noche
11. IK7 UR/Bordo
12. IK9 IN/Bordo
● 불량 증상
- 도어 표면 마감재가 접착 불량으로 탈착
- 도어 모서리 부분에 접착제가 흘러서 노출
도어의 마감재를 붙이는데 사용한 본드의 불량으로 문 표면이나 테두리의 마감재가 떨어지거나 본드가 녹아서 밖으로 새어나오는 증상이 있으면 리콜 대상입니다.
● 리콜 내용
불량 증상 발현 제품의 도어를 무상으로 교체
● 접수 및 문의
한샘 서비스센터 : 1588-0900
불량 증상이 있으면 전화로 문의해서 상담한 후 접수를 하면 됩니다.
● 접수 기간
2020년 4월 29일(수) ~ 2020년 9월 26일(토)
이번 리콜 기간이 지난 이후에는 해당 불량으로 무상 A/S를 받지 못하고 유상으로 처리해야 할 확률이 높으니 한샘 가구를 사용하는 경우 꼭 기간 내에 확인해서 무상 A/S를 받으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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