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생활정보2020. 6. 29. 20:33
반응형

신한 기프트카드에 소지자를 등록하는 방법입니다.

 

신한 기프트카드는 신한카드에서 발행한 무기명 선불카드로 미리 충전한 금액만큼 사용이 가능한 소지자(사용자)가 등록되어 있지 않은 카드입니다.

소지자가 등록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구매한 사람이 꼭 사용할 필요가 없어서 용돈 지급이나 선물용으로 다른 사람에 양도가 가능한 카드입니다.

 

기프트카드는 소지자가 등록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소유주가 없어서 분실이나 도난, 해킹 시 카드를 정지시키거나 재발급을 받을 수 없습니다.

이러한 단점을 해결하기 위해서 신한 카드에서는 기프트카드 소지자 등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신한 기프트 카드소지자를 등록하면 도난이나 분실 시 카드를 정지시키고 재발급을 받을 수 있고 추가적으로 잔액 SMS 알림 서비스와 소득공제 신청, 온라인 사용이 가능해 집니다.

아무리 소액의 기프트 카드라도 만약을 대비해서 꼭 소지자 등록을 하고 사용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이번 코로나19로 인해 지급된 '서울시 재난 긴급생활비 선불카드'와 '국가 재난지원금 선불카드'의 경우 지역별로 차이는 있지만 서울을 포함한 많은 지역이 신한 기프트카드로 지급되었습니다.

재난 지원금으로 받은 선불카드도 일반 신한 기프트카드와 동일한 방법으로 등록이 가능하고 같은 보장과 서비스를 받을 수 있지만 국가 재난지원금의 경우 온라인 사용은 불가능합니다.

 

여기서 소개하는 기프트카드 등록은 카드에 신한 카드가 명시된 카드만 가능합니다.

다른 곳에서 발급한 선불카드의 경우 해당 카드사의 홈페이지에서 등록을 진행해야 합니다.

 

신한 기프트카드 소지자 등록 방법은 인터넷 등록과 신한 은행에 방문해서 등록하는 방법이 있으니 편한 방법을 사용하면 됩니다.

소지자를 등록한 기프트 카드를 다른 사람에게 양도하려면 등록을 해지한 뒤 양도를 하면 됩니다.

 

 

● 신한 기프트카드 소지자 등록 안내

 

https://www.shinhancard.com/
△ 신한카드 홈페이지

카드 -> 기타카드 -> 기프트카드 -> 기프트카드 소지자정보 등록으로 이동합니다.

 

 

신한 기프트카드 소지자정보 등록 안내 페이지입니다.

 

https://www.shinhancard.com/pconts/html/card/giftCard/MOBFM066/MOBFM066R01.html

△ 편의를 위한 바로가기입니다.

 

위 페이지에 신한 기프트카드 등록에 관련된 정보가 잘 설명되어 있습니다.

기프트카드에 소지자 정보를 등록하면 분실보상/소득공제/온라인사용이 가능하다고 안내되어 있습니다.

추가로 '잔액 알림 SMS 신청'을 하면 결재 시점에 남은 잔액을 문자로 알려줍니다.

 

서울시 재난 긴급생활비 선불카드의 경우 등록을 하면 제한은 있지만 온라인 사용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국가 재난 지원금 선불카드의 경우 소지자 등록을 해도 온라인 거래는 어렵다고 합니다.

 

'등록신청'을 클릭하면 소지자 등록 페이지로 이동이 됩니다.

 

 

● 신한 기프트카드 소지자 등록 방법

 

신한 기프트카드 소지자 등록은 본인인증, 휴대폰 인증, 소지자 정보 등록, 기프트 카드 등록의 4단계로 되어 있습니다.

위 신한 기프트카드 소시자 정보 등록 안내 페이지에서 '등록 신청'을 클릭하거나 아래 주소로 바로 접속을 합니다.

보안 프로그램 설치가 나오는 경우 비설치로 진행을 해도 상관 없습니다.

 

https://www.shinhancard.com/mob/MOBFM066N/MOBFM066C01.shc
△ 소지자 정보[소득 공제] 등록 페이지

 

 

 

기프트카드 등록의 첫 단계인 본인 인증 단계입니다.

본인 인증은 등록할 소지자가 신청하는 본인이 맞는지 확인하기 위한 단계로 카드, 공인인증서, 신한페이판 을 사용한 본인 인증을 지원합니다.

 

이름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고 원하는 본인 인증 방식을 선택하고 인증을 진행합니다.

여기서는 공인인증서로 진행을 했습니다.

 

 

공인인증서로 진행시 USB 메모리나 SSD/HDD 등에 있는 인증서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인증서 관리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합니다.

인증서를 선택하고 인증서 암호를 넣어서 인증을 진행하면 됩니다.

 

 

본인 인증이 완료되면 '인증이 완료되었습니다.'라는 문구로 인증 부분이 변경되고 다음 버튼이 활성화됩니다.

'다음'을 클릭해서 휴대폰 인증 단계로 이동합니다.

 

 

두 번째 단계인 휴대폰 인증 단계입니다.

휴대폰 인증을 위해서는 본인 명의로 가입된 휴대폰이 있어야 합니다.

휴대폰 인증의 약관에 동의한 후 통신사를 선택하고 휴대폰 번호를 입력한 뒤 인증번호 전송을 클릭해서 인증번호를 받습니다.

문자로 온 인증 번호를 입력해서 휴대폰 인증을 진행합니다.

 

 

휴대폰 인증이 완료되면 약관에 동의해야 합니다.

약관은 필수 약관만 동의하면 됩니다.

약관에 동의 해주고 '다음'을 클릭해서 소지자 정보 등록 단계로 이동합니다.

 

 

소지자 정보 등록 단계입니다.

이메일, 휴대전화번호, 자택주소, 잔액알림 문자서비스는 필수 입력 항목입니다.

나머지는 선택 입력 항목이니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것만 입력하면 됩니다.

소시자 정보를 모두 입력했으면 다음을 클릭해서 기프트 카드 정보 입력 단계로 이동합니다.

 

 

마지막 기프트카드 정보 입력 단계입니다.

기프트카드번호, 유효기간, CVC번호를 입력해주고 4자리 숫자 형식의 카드비밀번호를 만들어서 입력해 주면 됩니다.

추가를 클릭하면 등록 완료입니다.

 

 

기프트카드는 일회성이기 때문에 소득공제를 받을 필요가 없고 안 잃어버릴 자신이 있으면 등록을 하지 않고 사용해도 상관은 없습니다.

하지만 만약의 경우가 있기 때문에 가능하면 등록을 한 뒤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반응형

Posted by 띠마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