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핸드폰2022. 2. 26. 18:54
반응형

선택 약정으로 요금 할인 혜택을 받고 있는 SKT 휴대폰의 약정 기간이 만료된 후 다시 할인 혜택을 받기 위해 선택 약정제도에 재가입해서 할인 기간을 연장하는 방법의 정리입니다.

 

선택약정할인 제도는 휴대폰을 구매할 때 기기값 할인을 받지 않은 경우 사용 기간에 약정을 걸고 요금제 할인(25%)를 받을 수 있는 제도입니다.

지원금 수급 이력이 있는 휴대폰이라도 사용한 지 2년(24개월)이 경과된 중고 휴대폰이라면 선택 약정제도에 가입 가능합니다.

 

SKT 고객센터에서는 선택 약정 기간 만료 1달 전에 문자로 선택 약정 기간 종료일을 안내해 줍니다.

만료일이 지난 이후에는 즉시 25% 요금 할인이 적용되지 않기 때문에 계속 할인을 적용받기 위해서는 재가입을 해서 기간을 연장해야 합니다.

 

선택 약정 제도에 재가입하는 방법으로는 지점/대리점에 방문, SKT 고객센터(114, 080-011-6000)에 전화, SKT 선택 약정 할인 전문 상담센터(080-8960-114 / 평일 09~18시), T world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SKT 지점/대리점 방문은 번거롭고 고객센터에 전화를 하는 방법이 간단하기 때문에 개인적으로 추천합니다.

핸드폰에서 114에 전화해서 상담사에게 선택 약정 할인 제도를 연장하고 싶다고 하면 즉시 처리가 가능합니다.

 

SKT 지점/대리점에 방문하거나 고객센터에 전화를 하는 방법은 만료 예정 문자를 받은 1달 전부터 가능합니다.

원칙적으로 약정 기간이 지난 후에 재가입을 하는 것이 맞지만 만료가 얼마 안 남은 시점이기 때문에 약정 만료일을 기다리지 않고 기존 약정을 해지하고 재가입 하는 방법으로 진행이 됩니다.

이때 만료 이전의 기존 약정 해지로 인한 할인 반환금(위약금)은 나오지 않습니다.

 

T World에서 인터넷으로 선택 약정에 재가입을 하기 위해서는 약정이 종료돼서 선택 약정 제도에 가입이 되어 있지 않은 상태에서만 가능합니다.

인터넷 신청은 약정 만료 다음날부터 신청이 가능하기 때문에 만료일이 지난 것을 깜빡해서 며칠이 지난 시점에서 신청을 하면 그 사이 기간 동안은 25% 할인이 적용되지 않은 요금이 일할 계산돼서 나오기 때문에 꼭 만료 날짜를 확인해서 늦기 않게 신청을 해야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약정 종료일 다음날에 바로 재약정을 하지 못할 거 같으면 그냥 안내 문자를 받은 즉시 전화로 재약정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 SKT 선택 약정 남은 기간 확인하기

SKT 휴대폰의 선택 약정 남은 기간을 확인하는 방법입니다.

 

https://www.tworld.co.kr/

△ SKT 공식 홈페이지 Tworld

 

 

T월드에 로그인한 상태에서 진행합니다.

홈페이지 오른쪽 위 myT -> 나의 가입정보 -> 나의 가입정보 순서로 이동합니다.

 

 

나의 가입 정보 페이지 중간에 할인 지원 정보 항목을 확인합니다.

요금 약정할인의 할인지원혜택에 선택약정할인제도(12/24 개월)이 적용중인 선택 약정의 정보입니다.

약정 상태가 '약정가입중'으로 나와 있으면 현재 25% 요금 할인 혜택을 받고 있는 것입니다.

약정 종료일을 확인하면 종료일을 알 수 있습니다.

 

인터넷으로 선택 약정 할인을 신청할 때는 약정 종료일 다음날부터 신청이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약정 종료일이 2월 26일로 나와 있는 경우 선택 약정 할인 신청은 2월 27일부터 가능합니다. 

 

 

※ SKT 선택 약정 할인 제도 가입하기

 

T 월드 홈페이지에서 SKT 선택 약정 할인 제도에 가입하는 방법입니다.

기존 약정이 없는 상태에서만 가입이 가능하기 때문에 신규 가입과 재가입이 따로 구분되어 있지는 않고 모두 동일한 방법으로 진행됩니다.

 

 

혜택/이벤트 -> 혜택/할인 -> 약정할인 순서로 이동합니다.

 

 

약정 할인 페이지입니다.

가장 위에 선택약정할인 탭을 확인합니다.

선택 약정 할인과 관련된 여러 정보가 표시되어 있습니다.

 

기기 지원금 수혜 이력이 없는 신규 단말기나 최초 개통 후 24개월이 경과된 중고 단말기가 기본 대상이지만 선불폰이나 로밍 렌탈폰 사용 목적의 경우 선택약정할인 혜택을 받을 수 없습니다.

 

 

페이지를 내리면 하단에 '선택약정할인제도 자세히보기' 버튼이 있습니다.

버튼을 클릭해서 선택 약정할인제도 신청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선택 약정할인제도 가입 페이지입니다.

우측 상단에 '가입'을 클릭합니다.

선택 약정 할인 제도는 무료 서비스로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한 요금이 발생되지 않습니다.

 

 

가입 버튼이 보이지 않고 '이용 중인 상품입니다.'로 표시되는 경우 만료일이 지났는지 다시 한번 확인해 보길 바랍니다.

선택 약정 할인을 인터넷으로 가입할 때는 만료 후에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선택 약정 할인 제도 가입 신청 페이지 내용입니다.

우선 선택 약정 할인 기간을 선택해야 합니다.

12개월과 24개월 중 원하는 약정 기간을 선택하면 됩니다.

12개월과 24개월 모두 할인율은 동일하게 25%입니다.

 

 

동일 페이지 아래 있는 약관을 확인합니다.

3가지 모두 필수 약관이기 때문에 모두 체크해 주고 다음을 클릭합니다.

 

 

신청자와 신청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실제 약정 기간만 선택이 가능했기 때문에 약정 기간이 맞는다면 신청을 클릭해서 다음 단계로 넘어가면 됩니다.

 

 

본인 인증 과정입니다.

SK텔레콤 SMS 인증과 공인인증서 인증이 가능합니다.

여기서는 휴대폰 문자 인증으로 진행을 했습니다.

 

 

휴대폰 문자로 온 인증번호를 입력한 후 확인을 클릭해서 본인 인증을 진행합니다.

 

 

선택 약정 신청이 완료되었습니다.

선택 약정을 신청한 날부터 12/24개월간 약정 할인 25%를 받을 수 있습니다. 

 

 

선택 약정 할인 중 다른 이동통신사로 번호 이동을 하면 혜택을 적용받았던 기간에 따라 중도해지 위약금이 발생하니 번호 이동이 예정되어 있다면 잘 계산 해보고 신청을 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SKT의 경우 선택 약정 할인이 가능한 기기로 단순 기기 변경을 하는 경우에는 선택 약정도 승계해서 위약금이 발생하지 않는다고 하니 이용에 참고하길 바랍니다.

반응형

Posted by 띠마루